나의 이야기

올바른 호흡과 위생식사

얼 골 2015. 10. 9. 10:02
신비색소(神秘色素)와 생기색소(生氣色素)를 호흡하는 법은 앉을 때 목․척추․허리에 힘을 극강하게 주니 목․척추․요추(腰椎) 교정법이요, 어깨․가슴, 그리고 단전에 힘을 극강하게 주니 양어깨와 팔에 주력하라. 사지 늑골 교정법이다.

힘은 강하면 생기(生氣)이니 건강하고 약하면 사기(死氣)이니 병마(病魔)다. 병마는 일생을 불행하게 한다.

좌우는 인묘지기(寅卯之氣)를 즉통(卽通)하는 조직이라. 간(肝)의 성(性)과 폐(肺)의 기(氣)는 오장육부에 주기(主氣)요, 만종 성(性)과 만종 기(氣)의 주(主)다. 신(腎)의 정(精)과 심(心)의 신(神)은 오장육부의 주신이요, 만종 정(精)과 만종 신(神)의 주(主)다. 중앙 비(脾)의 영(靈)은 만신(萬神)의 주재(主宰)다.

그리하여 전신에 힘을 극강하게 주면 폐․간․심․신․위(胃)의 강도(强度)가 정상이어서 무병건강하고 초월하면 신술(神術)에 이르고 신을 초월하면 신선이니 불로장생하는 초인간이라 하늘과 하나가 된다.

명승지에 수양지(修養地)를 정하고 식사는 위생식품으로 한다. 맛을 내는 소금은 죽염에 단맛을 약간 가미하고 무와 배추는 심을 때에 유황가루를 평당 2홉씩 뿌리고 비료를 주고 심으면 땅의 병균을 멸종하고 지령(地靈)과 수정(水精)과 유황성(硫黃性)이 합성하여 위생채소가 된다.

부식물인 고구마와 감자도  채소와 같이 하여 병균을 소멸시켜 식용으로 한다. 마늘․파․고추, 그리고 양파는 살충하는 성분이 강하여 유황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위생식품으로 제조한 식사를 하면 만병은 자연 해소되니 일생 건강은 자연 안심이다.

위생식품에서 김치는 위생 무와 배추로 만들고 생강․마늘․고추를 양념으로 한다. 간장․된장․고추장은 죽염으로 제조하여 복용하도록 하라.

명산의 명천(名泉)은 황토지령(黃土之靈)으로 화하는 감로(甘露)와 청수지정(淸水之精)이 합하여 이루어지는 감로정을 천분의 일 함유하니 바로

야반 자정(밤 12시 정각)에 길어다가 산채나 야채를 데쳐서 자정수에 담궈 놓았다가 아침식사 때 반찬으로 먹는다. 정신이 명랑하고 심신이 상쾌하고 이목이 총명하니 학생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식사다.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4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