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老長生의 妙藥 1.
▒ 不老長生의 妙藥 ▒
1. 기관지가 생명체인 오색소를 흡수하여 체내 장부로 전달
황색(黃色)은 오색(五色)의 으뜸(宗)이니 기관지(氣管支)는 오장육부(五臟六腑)에 생명체인 오색소를 호흡하여 12장부(十二臟腑)로 전(傳)하니 만일 기관지의 조직(組織)이 허(虛)하면 비위신경(脾胃神經)과 접선(接線)이 불능하여 종색소흡수(宗色素吸收)에 불충분(不充分)하니 첫째 기관지병이오, 둘째 폐선병(肺線病)이오 셋째 폐병이오, 넷째 협막병(脇膜病)이다. 기관지암(氣管支癌)은 기관지와 폐에 의한 조직신경 마비증(組織神經痲痺症)이다. 폐암에 첫째 폐위암(肺위癌)이니 폐가 완전히 굳어진다. 둘째 폐옹암(肺癰癌)이니 공해로 생기는 부패증이 옹종(癰腫)과 종양(腫瘍)이오 셋째 폐확암(肺擴癌)이니 폐풍증(肺風症)이오 협막암(脇膜癌)이니 어혈(瘀血)과 공해독이다.
폐에 질환(疾患)이 생기면 따라서 콩팥(腎), 명문(命門), 방광(膀胱)에도 질환이 생기고 콩팥, 명문, 방광이 허약하고 폐가 건강한 사람도 음식의 공해독과 신체의 어혈과 호흡의 공해독이 합하여 병이 온다. 콩팥, 명문, 방광의 질환 중에 암은 약효(藥效)도 극난(極難)하고 호흡 요법(呼吸療法)도 기관지와 폐선(肺線)과 폐를 거쳐 콩팥, 명문, 방광에 특효할 능력은 부족하다. 호흡법(呼吸法)으로는 상초(上焦)에 심폐에서 흡수하는 힘도 중요하거니와 단전호흡(壇電呼吸)이 더욱 중요하니 인시(寅時)는 아침 네시다. 세 시 반부터 인시 초(初)나 네 시가 완전하다.
불가(佛家)에서 아침 예불(禮佛)을 네 시부터 시작하며 동방(東方)으로 향하여 심호흡(深呼吸)을 세 차례나 일곱 차례한 뒤에 예불하고 천수경(千手經) 삼칠편후(三七遍後)에 다시 단전호흡을 한시간 동안 계속한다. 이렇게 매일 심폐호흡(心肺呼吸)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일생(一生) 무병건강(無病健康)하니 혹 질병(疾病)으로 고생(苦生)하나 호흡법을 명심(銘心)하면 천하 사람은 누구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2. 천수경의 신묘장구 다라니
천수경(千手經)의 신묘장구(神妙章句) 다라니는 우주의 영(靈)의 능(能)과 신(神)의 묘(妙)인 관세음(觀世音)의 심공(心功)이다. 일체 제불보살의 심중묘법과 견성성도(見性成道)의 대각(大覺)은 대원심법(大圓心法)이다.
천수경의 신묘장구 다리니는 우주생물의 천재(天災)는 삼재팔난(三災八難)과 인재(人災)와 만물(萬物)의 상해(相害)인 불의지재(不意之災)도 있고 영생(永生)의 비결도 있으니 관음(觀音)이며 천음(天音)이며 덕음(德音)이며 혜음(慧音)이니 자연(自然)의 능음(能音)이며 묘음(妙音)이다.
미타(彌陀)는 극락세계의 교주이시고 관세음은 사바세계의 교주이시다.
세존과 양교주와 제불보살은 대원상중(大圓相中)에 대각능통(大覺能通)하니 육신통(六神通)이다.
동물 중에도 육종(六種)은 육신통(六神通)이다. 초목이 수명이 길어 인간의 피해(被害)가 없이 무사히 천년수(千年壽)하면 천지정기(天地精氣)를 누적하여 신화(神化)하고 천하에 좋은 재목(材木)이 되고 박토(薄土)에서 생장하면 풍마우세(風磨雨洗)하여 자연 악목(惡木)이 된다. 그리하여 초목(草木)도 심산 옥토 정결처(淨潔處)에서 천지정기를 천년 이상 흡수하면 신성한 길기(吉氣)가 목신(木神)으로 화하여 환도인생(還道人生)하면 망상과 허욕과 해물지심이 없는 인인군자대현(仁人君子大賢)과 대자대비(大慈大悲)한 대통(大通)한 선사(禪師)와 독선기신(獨善其身)하는 인선(人仙)이 되니 동물의 영(靈)한 자 환도(還道)와 다르다. 금수어별곤충도 위치는 같다.
백두산에는 맹수중에는 이마에 왕(王)자의 흰털이 난 큰 호랑이와 묘향산을 왕래하는 산신과 같은 영물(靈物)인 산돼지가 있다. 그 산돼지는 키가 3m요 발자국이 일척팔촌(一尺八寸)이다. 키는 등을 부빈 자리가 나무에 상처를 입히고 나무껍질이 벗겨지고 하여 그 키를 장대로 재어보니 3m이상이고 발자국은 눈위에 자로 재어본 결과다.
그리고 야산에는 노루, 토끼, 여우, 살가지 등이오 광야의 초원에는 사자, 코끼리, 대호(大虎), 큰곰(大雄) 등 맹수가 서식하고 독수리와 학과 두루미도 서식한다. 어족도 동해 고래와 태평양 고래의 크기가 다르다. 비어대붕(飛魚大鵬)도 태평양에 사는 곤어(鯤魚)다. 메기가 바다 속에서 천년 이상되면 이무기가 된다. 나는 오십 칠 년 전에 만주 대련 갈밭에 떨어져 죽은 이무기가 신장이 100m요, 갈비뼈 길이가 2m인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러나 신룡(神龍)의 잔해는 본 적이 없다.
지네와 독사도 깊은 산에서 천년 이상 사는 예는 간혹 있다. 이는 지상의 생물이 지역에 따라 성장과 수명이 다르기 때문이다.
인간도 지역에 따라 수명이 다르나 호흡의 묘법(妙法)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천년간 살게 되니 산천관계(山川關係)와 명천관계(名泉關係)가 크다. 장수샘과 장군수(將軍水)가 나는 샘도 있다. 그런 보조를 받는 것도 좋지만 관원(關元)에 뜸법이 제일 중요하다. 양정(陽精)이 약장(若壯)하면 천년수(千年壽)요, 음기여강필폐상(陰氣如强必斃傷)이라. ‘음기미소종시사(陰氣未消終是死)’요, 양정(陽精)이 약재필장생(若在必長生)이라.
음기가 사라지지 않으면 결국 죽음이요 양정이 있으면 반드시 오래 산다하니 편작심서(扁鵲心書)에 있는 송나라 태의의 시다(宋太醫詩). 그는 뜸법(灸法)에 득기묘(得其妙)한 분이다. 심폐에 극강한 힘을 주고 호흡하면 그 효험은 이러하다. 두용직(頭容直)이라 하니 목에 곧게 힘을 주고 극강하게 힘을 주고 세찬 호흡을 평생하면 첫째, 머리 흔드는 병이 치료되고, 둘째, 두풍(頭風) 셋째, 안면신경마비니 구안와사(口眼와斜)다. 그 다음 두면질환(頭面疾患)은 차례로 치료가 된다.
3. 폐의 眞液은 淸酸, 痰은 濁酸
그리고 어깨와 팔과 손끝까지 극강한 힘을 주고 힘차게 호흡하면 견비통 치료(肩臂痛治療)와 견근통치료(肩筋痛治療)와 견비 신경마비(肩臂神經痲痺)에 신효(神效)하고 어깨는 위로 힘쓰고 가슴은 앞으로 나오게 힘쓰고 극강한 힘을 주어 호흡하면 황명(黃明)한 종색소(宗色素)를 원만하게 호흡하여 첫째 기가 강하면 기관지의 조직이 정상으로 튼튼하여 오색소 중에 종색소가 주종이니 만가지 진액(眞液)을 합성하여 폐선(肺線)에서 공해 질소 부정물(公害窒素不淨物)을 처리하고 비위(脾胃)에서 전하는 음식물 중에 영양진액을 상합(相合)하여 폐에 공급하면 폐액(肺液)으로 화한다. 액화(液化)이전은 폐혈(肺血)이니 정액(精液)은 폐액이다.
금성분자(金性分子)가 포함되어 근골(筋骨)에 강도(强度)가 이뤄지니 진액(眞液)은 침이라 옥지(玉池)니 산성(酸性)을 말함이다.
산성(酸性)에 청산과 탁산이 있으니 청산은 침이오 탁산은 담(痰)이니 가래와 침은 12장부에 12산(酸)이 있으니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다.
자산(子酸)은 양산(陽酸)이니 수중지액(水中之液)이오 해산(亥酸)은 음산(陰酸)이니 담(痰)이라 가래요 침은 폐에 진액(眞液)이오 폐의 진액은 청색소(靑色素)에서 화하는 청산(淸酸)이오 담(痰)은 탁색소(濁色素)에서 화하는 탁산(濁酸)이니 탁산은 공해독이니 운독(運毒)이라 한다.
청산(淸酸)은 공기 중의 청색소(靑色素)요 청색소로 화하는 수기(水氣)니 청색(靑色)에 수기(水氣)가 함유되며 청색소요 수정(水精)이 함유하면 성(性)으로 화성하니 수중(水中)에 청기(淸氣)와 탁기(濁氣)가 있으니 산소(酸素) 중에 청기가 함유하면 침이오 탁기가 앞서면 담(痰)이다.
담(痰)은 만가지 병에 근본이니 힘차게 호흡하면 청기가 흡수되고 맥(脈)을 놓고 호흡하면 탁기가 흡수되니 탁기가 강하면 사혈(死血)과 사유(死油)와 사수(死水)니 사혈은 어혈(瘀血)이오 사유(死油)는 염수(炎水)요 사수(死水)는 농액(膿液)이다.
오색소의 근본은 청색소(靑色素)요 오미(五味)의 근본은 산(酸)이오 산(酸) 중에 전분(澱粉)이오 전분 중에 산핵(酸核)이다.
신(腎), 명문, 단전에 양기(陽氣)는 남자요 음기(陰氣)는 여자라 남자의 양기는 양정지백(陽精之魄)이오 여자의 음기는 음정지백(陰精之魄)이니 남녀 교정(交精)에 흥분은 신경에서 오고 쾌감은 온정(溫精)과 성감(性感)하여 신경에서 흥분의 도가 높아지면 도에 따라 심장과 정신과 피육(皮肉)에 심취감(心醉感)이 저절로 생기니 운중승학(雲中乘鶴)이 교정지락(交精之樂)이다. 호흡지기(呼吸之氣)와 정(精)이며 모공에서 흡수하는 정(精)과 신(神)의 힘이니 기왕즉신왕(氣旺則神旺)하고 신왕즉정왕(神旺則精旺)하고 정왕즉성왕(精旺則性旺)하고 성왕즉영강(性旺則靈强)하니 영력은 만능지본(萬能之本)이다.
비위신경은 기(氣)가 강하면 오장의 액(氣强則五臟之液)이 정상유통(正常流通)하여 체기가 해소되고 구미진식(口味進食)하고 소화만전(消化萬全)한다. 간담의 기가 원만하면 간담의 병은 깨끗이 사라지고 무병건강하니 장수의 비결이다.
4. 청색소로 화한 성심은 인심
동승신주(東勝神洲)는 동방춘분인묘삼삭(東方春分 寅卯三朔)이니 구십도다. 만월세계(滿月世界) 약사유리광여래불(藥師琉璃光如來佛)이라 청색소 세계에 인성지선경(仁聖之仙境)이오 청색소(靑色素)로 화한 성심(性心)은 인심(仁心)이라, 인인군자 호생지덕(仁人君子 好生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남섬부주(南贍部洲)는 남방하지 사오미삼삭(巳午未三朔)이니 구십 도라. 환희세계(歡喜世界)니 보승존여래불(普勝尊如來佛)이라 적색소세계(赤色素世界)에 예성지부(禮聖之府)라. 적색소로 화한 신심(神心)은 예심(禮心)이라 예의군자(禮儀君子)니 호장지덕(好長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서우하주(西牛賀洲)는 서방추분신유술삼삭(西方秋分申酉戌三朔)이니 구십도라. 극락세계 나무아미타불(極樂世界南無阿彌陀佛)이라. 백색소세계(白色素世界)에 의성충절지향(義聖忠節之鄕)이오. 백색소로 화한 기백지심(氣魄之心)은 의기심(義氣心)이라. 대의군자(大義君子)니 호성지덕(好成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북구로주(北衢路洲)는 북방동지 해자축 삼삭(北方冬至亥子丑三朔)이니 구십도라. 무우세계 부동존여래불(無憂世界不動尊如來佛)이라. 흑색소 세계(黑色素世界)에 지성지천존(智聖之天尊)이다. 흑색소로 화한 정심(精心)은 지심(智心)이라 지혜군자(智慧君子)니 호장지덕(好藏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중방화장세계 십신비로자나불(中方華莊世界十身毘盧慈羅佛)이라. 황색소 세계는 신성지원존(信聖之元尊)이라. 황색소로 화한 영심(靈心)은 신심(信心)이라. 신종군자(信宗君子)니 호원지덕(好圓之德)으로 위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