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

개다래(충영)

얼 골 2016. 1. 21. 11:20

건조된 개다래는 중국산이 거의 대부분이며, 국산 개다래도 건조가 너무 어렵고 쉽게 곰팡이가 생기며, 변질및  부패가 되는 관계로 방부제 등을 첨가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런 화학약품이 첨가된 개다래는 아무리 많이 드셔도 별 효과가 없으며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

 

 

 

 

 

이것은 개다래가 아니고 쥐다래 입니다. 쥐다래는 개다래와 달리  통풍환자나 신장병 환자에게 별 효능이 없습니다.

 

 

 

 

 개다래의 효능..

 

개다래 건강법은 신장병에 걸린 1천명의 환자들에게 임상실험을 7년동안 실시하여 완성한 것이다. 이 임상실험에서 참여한 신장병 환자 96%로가 치유되었다. 개다래를 달인 물을 먹으면 그 효능은 일찍 나타난다. 소변이 잘나오기 시작하고 색깔 냄새 등이 정상화 된다. 개다래가 신장병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 이유는 개다래에 들어 있는 성분이 신장속에 가득차 버린 콘크리트처럼 막혀있는  요산 찌꺼기[ 칼슘덩어리]를 녹여 없애서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이다.

 

폐암환자나 심장병 환자 신장병 환자 등등 오장육부가 병들어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의 내장속에는 칼슘덩어리가 가득차 있어서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병에 걸리게 된 것이라고 한다. 그중에 신장은 피를 깨끗하게 정화 시키는 기능을 하기에 신장의 기능이 나빠지면 아무리 좋은 약과 치료법을 해도 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법이다.

 

따라서 모든 병을 치료하는 일차적인 치료법으로 먼저 신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놓는 개다래 요법을 먼저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피가 잘 돌지 못하는 것은 피를 깨끗하게 걸러내지 못하는 때문이며,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낸 후에 다른 치료법을 시행하면 치료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오장육부에 칼슘덩어리가 가득찬 이유는 인공칼슘제와 화학성분으로 가득찬 우유나 드링크제, 과자 육류등등 오염된 식품들에서 기인한다. 한번 오장육부나 혈관을 칼슘덩어리가 막게되면, 온갓 공해물질들이 막혀 있는 칼슘화된 덩어리 속에 침착되고, 오장육부는 제대로 기능을 못해 암이나 당뇨 신장병 백혈병등이 생기는 것이다.

 

 오장육부만 깨끗하면 인간은 더러운 병에 걸리지 않게 되고 활기찬 인생을 살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평소에 우유나 드링크제 인공화학물질과 매연같은 것들을 피하고 자연적인 삶을 살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3년에 한번 정도는 개다래 달인물을 복용하여 신장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것이 병에 걸리지 않는 좋은 방지책이며, 병에 걸린 사람들도 개다래 요법을 함으로써 병을 빨리 치료하도록 해 주어야 할 것이다. 개다래 요법은 두달동안 꾸준히 하루도 빼먹지 말고 실행해야 한다.

 

*통풍치료를 위해서는 개다래 술을 마셔야 효과가 극대화 된다. 양기부족에도 개다래는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이유는 깨끗해진 신장 덕분에 성기쪽에 신경이 몰려 있는 곳을 피를 원할하게 잘 돌아가게 하여 발기를 돕는 때문이라고 생각한다.피만 깨끗하게 잘 돌게되면 사람은 병에 잘 걸리지 않게 된다는 것은 만고 불변의 원칙인 것이다..*

 

  * 개다래 달이는 법 *

 

개다래와 감초를 넣고[개다래 생것 과 감초를 3대1정도]  달여서 하루에 3번에 나누어 먹는다. 끓이는 방법은 개다래와 감초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하여 10-15분 정도 더 끓인후에 식으면 마시면 된다. 다시 재탕을 해서 먹는다, 재탕까지만 해야 한다.

 

개다래는 중국산이 많이 유통되므로 온갓 약품이 첨가된 중국산 개다래는 약효가 없다. 꼭 국산 개다래를 사용해야 한다. 개다래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우유 드링크제 매연 육류등은 무조건 피하는 것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름길이다.

 

*개다래 열매는 성기능을 높이는 작용이 있으므로 아이들에게는 먹이지 말아야 한다.

 

개다래는 생으로 먹을 수 없으며 먹게되면 혓바닥 점막에 화상을 입을 수 있어 먹지 않는다.
개다래 열매 중에서 벌레가 먹어서 울퉁불퉁하게 된 것은 익으면 적갈색으로 되고, 시고 떫고 매운 등의 복잡한 맛이 나는데 이것을 목천료(木天蓼)라고 하며 덩굴을 천료목(天蓼木)이라고 부른다.

 

 

약효로는 통풍,관절염,중풍,안면신경마비,요통,양기부족 등에 쓰이는 아주 소중한 약재이며
쥐다래열매도 개다래와 같은 약성을 지니고 있다.

 

아울러 인체를 따뜻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작용을 하고 여성의 냉증,허로에 쓰이며염증을 삭이고 몸 안의 요산을 배출하며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특히 좋다.

 

통풍 ....개다래술
통풍이란?   통풍은 요추 뼈가 내려 앉으면서 다리로 향하는 신경망이 눌리게 되면 혈의 운동을 감지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망이 기능이 저하 되면서 점차 어혈이 몸속에 쌓이게 되는데 요추 흉추 뼈가 과 체중으로 협착이 되면 신장이 망가지면서 혈액이 만들어 지는 과정부터 이상 혈액으로  되면서 혈액순환이 어려운 다리부터 음이 차기 시작하여 병이 점차 많은 어혈이 차게 되는데 보통 힘을 많이 쓰게 되는 사람이 혈의 움직임이 둔화 되면서 정혈이 들어 오지 못하게 되면 물이 차면서 어혈과 혼합되고 이처럼 많은 시간이 경과하면 임파기계까지 영향을 입으면서 병이 쌓이기 시작한다.
 
   통풍은 혈액 중에 요산이 높은 상태로 오래 지속됨으로써 요산의 결정체가 여러 조직에 침착하여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하는 대사성 질환으로 주로 40대 이후의 남자에게 발생한다. 요산은 세포가 신진대사를 한 결과 생기는 물질로, 말하자면 몸이 여러 가지 물질을 에너지로 소비한 뒤에 생기는 찌꺼기 같은 것이다.

원인 물질이 되는 요산은 우리가 먹는 음식물 중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핵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 즉 육류나 등푸른 생선 등을 많이 먹는 경우에 유발 가능성이 높아지며, 그 외에 음주나 비만증, 정신적 및 육체적 스트레스, 약물 등으로도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차성으로도 통풍이 유발될 수 있는데, 만성 신장염, 고혈압, 골수 증식성 혈액 질환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최근 들어 통풍 환자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로 젊은 사람보다는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서 잘 발생하고 여자보다는 남자에게서 훨씬 많이 발생한다. 또한 가족력도 인정되고 있어서 통풍 환자의 6-18% 정도에서는 가족 중에도 통풍 환자가 있는 것이 확인된다.
통풍증상은?
   통풍성 관절염은 발병 초기에 약 90%가 한 곳의 관절에 급성 관절염의 형태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관절염이다. 주로 엄지 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하지의 관절에 우선적으로 발생한다.
급성 통풍 발작은 갑작스럽게 관절이 붓고, 통증과 부종이 오고 붉은 색조를 띄기 때문에 마치 골수염이나 감염성 관절염과 같은 질병으로 오인될 수 있다. 대개 증상은 밤에 잘 생기며, 대부분은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격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하다. 이러한 급성 발작을 잘 일으키는 요인은 음주, 수술, 출혈, 감염, 일부 약물의 복용, 방사선을 이용한 암 치료, 과식과 과로 및 심한 운동이나 타박상 후 등이 있다.
급성 통풍 발작은 며칠 간 지속되다가 저절로 증상이 사라지게 되며, 자주 재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풍 발작의 주기가 짧아져 만성 통풍으로 진행하게 되면 손가락, 발가락, 어깨 관절이나 귓 볼 등에 통풍 결절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고, 각 관절에 변형을 초래하기도 한다.
 
- 흔히들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통풍...
- 한 번 발작하면 발바닥을 감싸 쥐고 데굴데굴 굴럴정도의 통증이 심한 통풍,,,
- 해가 지날수록 증상이 더 심해져서 엄지발가락이 퉁퉁 붓고...
- 딱딱한 결절이 생겨 자주 발작이 일어나는 지긋지긋한 통증이 있는 통풍...

'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묏대추  (0) 2016.01.31
만병초  (0) 2016.01.29
댕댕이덩굴  (0) 2016.01.20
으름덩굴  (0) 2016.01.20
두충차  (0) 201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