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

습관

얼 골 2015. 12. 9. 15:15

얼굴을 옆으로 돌리고 말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마음 속으로 도모하는 것이 있고 비밀도 갖고 있다.

 

▣ 사물을 볼때 미간을 모으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걱정으로 마음에 여유가 없으며 성질이 급한 면이 있다.

 

▣ 이야기를 할때 눈을 감고 있는 사람은 위선이 많다. 단, 생각이 필요할 때 가끔 눈을 감는 경우도 있으므로 착각하지 않도록한

다.

 

▣ 웃으면서 말하는 사람은 상대를 경시하는 경우와 호의적인 경우가 있으므로 실수 하지 않도록 한다. 마음이 바른 사람이며,

무엇보다 웃음을 띠면 출세가 빠르다.

 

▣ 항상 불평하는 사람은 불평쟁이이다. 운명적으로는 고독한 상이다.

 

▣ 고개를 흔들면서 말하는 사람은 뇌일혈의 전조이거나, 마음이 불안하거나 , 또는 재산을 잃을 상이다.경제관념에 철저할 필요

가 있다.

 

▣ 말할 때 아귀에 침이 잘 고이는 사람은 일을 밀렸다가 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자아가 강한 사람이기도 하다.

 

▣ 여성이 말할 때 소리가 이마에서 나오듯이 높게 울리는 사람은 음난한 상이다.

 

▣ 웃을 때 우는 듯한 표정이 되는 것은 빈약한 상이며 불행이 계속된다.

 

▣ 추위나 더위와 상관없이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다한증)은 매우 하천한 상으로 중류층이나 지식층 이상에서는 이런 사람이

많치 않다.

 

▣ 큰일이 아닌데 항상 놀라는 사람은 비밀을 숨기고 있거나 여성의 경우 색난이 있는 상이다.

 

▣ 손짓을 많이 섞어서 말하는 사람은 거짓이 많다.

 

▣ 앉아서 대화를 하며 항상 불안해하는 사람은 마음에 동요가 있고,주거와 직업이 불안전하다.

 

 

 

 

출처:인상학대전 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