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신(嚴新)기공과학의 정수(精髓) *
부제 : 엄신기공과학에 있어서의 특이공능 개발의 원리
(동자장수구보공(童子長壽九步功)을 중심으로)
윤 금 선
(한의사, 길림성 엄신기공 전업위원회)
1998. 4.
1. 엄신(嚴新)선생은 누구인가?
본인 자신은 단지 기공과학가로 불리우기를 희망하지만 그가 지닌 놀라운 능력으로 인하여 흔히 초인(超人) 또는 신의(神醫)로 불리우는 엄신 선생은 명실공히 최고의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당대 제일의 기공가로 인정받고 있다.
자장(磁場)과 기장(氣場)이 매우 강한 곳으로 알려진 중국 사천성 강유현에서 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4세부터 기공공부를 시작하였고, 9세부터는 해등법사(海燈法師)에게서 본격적으로 기공과 무공 수련을 쌓았으며, 하나의 문파(門派)에 얽매이지 않고 20여명의 고명(高名)한 기공 및 무술 고수들에게서 직접 사사함으로써 각 기공 문파의 특장점을 다 흡수하여 전통에 바탕을 둔 그 자신의 독특한 기공법을 확립하였다.
중국 성도 한의대학을 졸업한 정식 한의사이기도 한 그는 한의 및 기공의 원리와 방법을 결합하고, 여기에 그 자신의 탁월한 특이 공능을 발휘하여 현대의학이 손든 난치병 환자들을 무수히 치료함으로써 신의(神醫)라고 불리우게 되었다.
그는 중국 청화대학 및 미국 하버드대학등에서 여러 번에 걸친 과학적 실험을 통하여 텔레파시, 투시, 예지 등의 능력, 그리고 수백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물질의 원자, 분자 차원의 구조를 바꾸는 염력, 물질의 순간 이동 능력 등 실로 초인적인 특이 공능을 지닌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2. 엄신 기공과학의 특징
엄신 기공법의 특징은, 우선 무엇보다도 수천년 전통의 유불선(儒彿仙)의 수련원리와 방법을 토대로 삼고 여기에 각종 기공 문파의 특장점과 한의학적 원리를 조화롭게 결합함으로써 인간의 잠재능력을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기공과학으로서의 기공법을 정립해 놓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엄신 기공법의 가장 큰 특징은 덕성(德性)을 기공의 최고기술로 삼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력에 기인하고 있으며, 기공이 인간의 전인적 발전과 고차원적인 능력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엄신 기공법은 하나의 건강법을 넘어서서 의학, 심리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철학, 종교의 영역에 두루 관련되면서 인간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지혜를 열어 인간의 비밀과 우주의 신비를 밝혀 나가는 최첨단의 고차원적 기술로서 자리 매김 되고 있다.
3. 동자장수구보공(童子長壽九步功)의 특징
엄신 기공법 가운데 기초공법이면서도 엄신 기공법의 정수(精髓)를 다 담고 있는 이 동자장수구보공은 주로 의념(意念)으로써 공능을 개발하는 성명쌍수(性命雙修) 수련법이며, 동공(動功)은 수련중에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자발공(自發功)으로 대신하고 있다.
6, 7세의 어린아이로 돌아간 자기가 되어 의(意), 기(氣), 형(形), 신(神)을 두루 상합하여 수련함으로써 양생(養生), 건미(健美), 치병(治病), 지혜개발(智慧開發), 특이 공능 개발 등의 종합적 효과를 얻는 고급 공법이다.
남녀노소(男女老少)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조금만 숙달되면 앉아서도, 누워서도, 서서도, 심지어 걸으면서도 수련할 수 있으며, 24시간 생활중 언제라도 행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여러 가지 효과와 공능 개발은 특별히 의도하지 않더라도 꾸준한 수련중에 자연히 얻어지게 된다.
4. 의념과 상상으로 우주의 정기(正氣)를 받아들여 질병을 물리치고 특이 공능을 개발하는 동자장수구보공의 내용
6, 7세의 어린아이로 돌아간 자기가 되어 수련함으로써 그 시절의 왕성한 신진대사와 천진난만한 심리상태를 회복하게 되고, 꾸준히 수련하게 되면 나이는 먹더라도 실제로 몸과 마음이 어린아이와 같은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다.
천목(天目 : 상단전), 백회, 배꼽, 하단전 등 인체 주요 혈을 통하여 우주의 다양한 정기가 유통하는 구체적인 의념·상상 수련으로 인체개발 및 공능 개발이 이루어진다.
호흡과 더불어 하단전에 연꽃이 피었다 오무려졌다 하면서 우주의 각종 정기와 정보가 몸안에 배양되고, 아울러 전체 모공(毛孔)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 것을 함께 의념·상상 수련함으로써 인체의 모든 세포가 새로운 생명력을 얻게 되고, 공능과 지혜가 커지게 되어 자신의 질병치유는 물론 타인의 질병도 치유케 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다.
5. 유전 정보속의 조상의 지혜를 여는 법
동자장수구보공의 또 하나의 특징은 상상속에 부모와 함께 수련하는 것인데, 부모에 대한 모든 잘못을 용서받고 부모의 진정한 사랑과 본인의 진정한 효성(孝誠)속에서 부모와 함께 수련할 때 본인과 부모의 건강증진, 공능 개발이 함께 이루어지며, 심령(心靈)의 문이 활짝 열리면서 유전자를 통해 누대로 내려오는 조상의 귀중한 지혜와 소망이 그대로 자신에게 발현하게 된다. 이것은 인간의 지혜와 영감(靈感)은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한 하나의 답일 수 있다.
6. 공능 개발에 있어서의 덕성(德性)의 중요성
엄신 기공법에서는 덕성을 기공의 문을 열어주는 금열쇠라고 말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덕성(德性), 덕심(德心), 덕행(德行)은 기공의 최고 기술중의 최고 기술이라고 강조되고 있다. 덕성은 기(氣)의 원천이며, 공능 개발의 근원이고, 덕성안에서 물질과 정신이 통합된 오묘한 기의 작용과 정보의 교류가 일어나 다양한 특이 공능이 자연적으로 개발되는 것이다.
德爲功之母, 信爲功之本. 덕은 공의 어머니이고, 믿음은 공의 근본이다. 그리고, 덕의 근본은 효성이므로 효성이 지극한 사람은 고차원의 공능 개발이 이루어 질 수 있다. 사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 모든 사물에 대하여 사랑과 존중을 아끼지 않는 덕성을 기르게 되면 기공 수련시에 쉽게 기공상태에 몰입하게 되고 공능과 지혜가 자연히 개발된다.
7. 동자장수구보공에 있어서의 천목(天目 : 투시력) 개발 수련의 예
천목 개발 수련은 동자장수구보공의 개공(開功) 단계에서부터 바로 시작된다고 볼 수 있으나 기초가 안된 상태에서 천목 개발만을 위주로 하여 수련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단계에 따라 차근차근 수련하여 정·기·신(精·氣·神)이 조화롭게 충족되면서 자연스럽게 열려져야 한다.
동자장수구보공의 개공(開功) 단계에서, 백회(百會)를 통해 햇빛, 달빛 또는 여러 광색의 빛이 몸 안으로 흘러 들어와 온몸 안을 비추고, 또 그 빛이 천목을 통해 밖으로 내비추어져 다시 배꼽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가는 등의 상상수련은 바로 백회와 천목, 그리고 뇌속의 송과선에 기가 모이게 하여 특이 공능을 개발하는 수련법이기도 하다.
8. 결론
엄신 기공법은 덕성 개발을 기공 수련의 제일 중요한 요소로 삼고 있으며, 덕성이 배양되는 만큼 공능 개발이 가능하고, 높은 덕성을 지니게 되면 본인이 의도적으로 추구하지 않더라도 자연히 고차원적인 공능이 개발된다고 본다. 덕성 개발과 함께 심령의 문이 열리며 이 상태에서 의념과 상상으로써 우주의 정기를 받아들이고, 필요한 공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 끝 -
* 한국정신과학학회 98년도 춘계학술대회(1998. 4. 16) 발표 논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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